은밀한 사생활/내가 고른 도서들
장사의 신
나니s
2012. 10. 26. 09:47
지은이 : 우노다카시
현실적으로 한국시장에서는 접목시키기 힘든 부분들도 있지만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...
특히 선술집 등의 아주 작은 음식점이나 술집을 경영하려고 한다면 꼭 봐야할 책...
"장사의 신"은
요즘 베스트셀러...
"우노 다카시"
...
요즘 베스트셀러...
"우노 다카시"
...
와세다 경영과 중퇴...
맛,입지,서비스, 중 접객에 초점을 맞추고...
"요식업은 100엔짜리 토마토가 300엔이 되는 장사,
그 차액인 200엔은 우리들(요식업종사자)의 마음인거야..."
"자기 앞에 있는 손님은 무조건 자기 팬으로 만들어...",
"음식점은 건전한 ’다단계 사업’이야..."
손님이 다음 손님을 데려와 주고,그 손님이 또 다음 손님을 데리고 찾아주니까 !
멀리 떨어진 손님이 부를 때
"잠시만 기다려 주세요"가 아니라
"네,바로 가겠습니다."
"자기 자신 외에는 모두 ’손님’이다."
"자기 부인이 가게에 한 번도 친구를 데리고 오지 않았다면 접객에 문제가 있어..."
"손님과 서로 이름을 부르는 관계를 만드는 건 개업하고 바로일 때가 아주 좋아...
얘기를 걸 계기를 쉽게 만들 수 있거든."
자기를 위해 메뉴에 없는 요리를 내준다면 손님들은 모두 감격할 거야..
오래된 재료나 중고 가구로 가게를 채우면 자리가 어색하지 않아...
손님을 단골로 만드는 비법의 예
와인을 그라스에 따를 때,
"보통 소믈리에들은 여기까지만 따라주죠."
하면서 따르는 걸 중간에 한 번 멈추는 거야.그리고 나서
"하지만, 저희는 여기까지 따라드려요."
하면서 듬뿍 더 따라주는 거지...
"사원은 모두 독립시킨다"
는 방침으로...
본인 가게가 수도권에 20여개...
지금은 200명 정도가 독립해 가게를 운영하고...
종업원에게 아버지로 불리는
"우노 다카시"는
종업원이 독립해 연 점포에 가서 지도해 주고...
"고객만족,고객 감동"
과 더불어
스타벅스의 성공요인처럼
"종업원 만족"이
"장사의 신"을 만들었다.
"우노 다카시"의 음식점경영 Know-how가
대면접촉을 하는 은행,자영업 등에 바로 적용될 수 있다.
See more맛,입지,서비스, 중 접객에 초점을 맞추고...
"요식업은 100엔짜리 토마토가 300엔이 되는 장사,
그 차액인 200엔은 우리들(요식업종사자)의 마음인거야..."
"자기 앞에 있는 손님은 무조건 자기 팬으로 만들어...",
"음식점은 건전한 ’다단계 사업’이야..."
손님이 다음 손님을 데려와 주고,그 손님이 또 다음 손님을 데리고 찾아주니까 !
멀리 떨어진 손님이 부를 때
"잠시만 기다려 주세요"가 아니라
"네,바로 가겠습니다."
"자기 자신 외에는 모두 ’손님’이다."
"자기 부인이 가게에 한 번도 친구를 데리고 오지 않았다면 접객에 문제가 있어..."
"손님과 서로 이름을 부르는 관계를 만드는 건 개업하고 바로일 때가 아주 좋아...
얘기를 걸 계기를 쉽게 만들 수 있거든."
자기를 위해 메뉴에 없는 요리를 내준다면 손님들은 모두 감격할 거야..
오래된 재료나 중고 가구로 가게를 채우면 자리가 어색하지 않아...
손님을 단골로 만드는 비법의 예
와인을 그라스에 따를 때,
"보통 소믈리에들은 여기까지만 따라주죠."
하면서 따르는 걸 중간에 한 번 멈추는 거야.그리고 나서
"하지만, 저희는 여기까지 따라드려요."
하면서 듬뿍 더 따라주는 거지...
"사원은 모두 독립시킨다"
는 방침으로...
본인 가게가 수도권에 20여개...
지금은 200명 정도가 독립해 가게를 운영하고...
종업원에게 아버지로 불리는
"우노 다카시"는
종업원이 독립해 연 점포에 가서 지도해 주고...
"고객만족,고객 감동"
과 더불어
스타벅스의 성공요인처럼
"종업원 만족"이
"장사의 신"을 만들었다.
"우노 다카시"의 음식점경영 Know-how가
대면접촉을 하는 은행,자영업 등에 바로 적용될 수 있다.